서울시 기후동행카드 티머니 신청방법(실물카드 발급 포함)

서울시 기후동행카드 티머니 신청방법(실물카드 발급 포함) 1월 27일부터 시행될 기후동행카드는 서울시 지역에서 시행되는 기후동행카드는 환경 친화적인 교통 수단 이용을 장려하기 위한 정기권 입니다.내년 1월 27일부터 5월까지 시범운영될 예정이며 아래에서 기후동행카드 신청에 관한 정보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기후동행카드 대상(지하철,버스,따릉이)

서울시 기후동행카드 시범사업 주요내용
서울시 홈페이지

1.지하철: 1~9호선, 경의·중앙선·분당선·경춘선·우이신설선·신림선 등 모든 노선(기본요금 구조가 다른 신분당선은 제외)

2.버스: 서울 모든 시내버스 및 마을버스 (단 경기·인천 등의 타 시·도 면허버스 및 심야 버스 올빼미 N버스 및 광역버스는 제외)

3.따릉이:따릉이 무제한 이용권 발급

기후동행카드 신청 방법

앱 모바일 카드 발급

무먼저 삼성폰 유저의 경우 1월 25일 부터 모바일 티머니(아래 참고) 다운받아 회원가입 후 기후동행카드를 발급·충전이 가능합니다.

실물 카드 발급

아이폰 유저의 경우 실물 카드로 이용이 가능하며 서울교통공사(1∼8호선) 고객안전실 이나 인근 편의점에서 티머니 카드를 구입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내년 4월부터는 수수료 부담 없이 신한카드(체크,신용)로 요금을 충전할 수 있도록 하며 추후 카드사 등 다른 기관과 협의를 통해 다양한 수단으로 충전 가능하게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삼성폰 구글 플레이스토어(https://play.google.com/)에서 모바일티머니 앱 설

자세한 사항은 티머니 홈페이지(https://www.t-money.co.kr) 참고

실물카드 발급은1인 1카드( 모바일 카드 포함)를 원칙으로 하며 최초 발급 시 3,000원이며, 시범사업 기간 동안, 따릉이 이용 여부에 따라 6만2천원권과 6만5천원권 2종으로 출시됩니다.결제는 아직 계좌이체로만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드 충전일로부터 5일 이내 사용개시일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환불 관련 안내 입니다.

기후동행카드 환불 안내

사용만료일 전 사용잔액 환불 가능 (환불 금액: 카드 충전금 – 대중교통 실사용액 – 수수료 500원

이 카드를 통해 대중교통 이용이 활성화되면 연간 약 1만 3000대의 승용차 이용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연간 3만 2000톤에 달하는 온실가스 감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