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을 키우는 것 만큼이나,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근육을 빠지게 하는 의외의 습관 4가지

“근육을 키우는 것 만큼이나,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근육을 빠지게 하는 의외의 습관 4가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근육량을 적절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노년기에는 접어들면서는 근육 관리에 정말 신경 써야 하죠. 그러나 근육을 키우는 운동만큼이나, 근육을 감소시키는 습관을 피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미국의 건강정보 매체 ‘Eat This, Not That’은 근육을 빠지게 하는 나쁜 습관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근육을 빠지게 하는 의외의 습관 4가지

미국의 건강정보 매체 ‘Eat This, Not That’은 근육을 빠지게 하는 나쁜 습관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1.과도한 운동은 근육 손실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근육을 키우려면 꾸준한 운동이 필요하지만, 지나치게 운동을 하면 과훈련 증후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과훈련증후군은 운동 후 몸을 적절히 회복시키지 않을 때 발생하는데, 이는 근육의 글리코겐 수치 감소와 근육 상태의 약화를 초래할 수 있다고 합니다.

2.충분한 칼로리와 단백질을 섭취하지 않는 것도 근육 손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근육은 올바른 영양 공급을 통해 성장하고 유지되는데, 근성장에 있어 국제적으로 권장되는 단백질 섭취량은 체중 1kg당 0.8g입니다. 근육 성장을 목표로 하는 경우에는 더 많은 섭취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3.수면이 부족해도 근육 손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근육은 주로 휴식 과 수면 중에 회복하고 성장하기 때문에 운동 만큼이나 적절한 숙면을 취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적절한 수면 시간은 7시간에서 8시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인슐린 기능이 떨어져도 근육 손실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60대 후반 노인과 25세 젊은이의 다리 근육 형성을 비교한 결과, 노인은 밤 동안 근육이 더 빠르게 녹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노인 근육이 노화로 인한 세포 자멸과 관련된 인슐린 기능 저하로 인해 더 빨리 손실 되는 경향을 보인 것으로 전해 졌습니다.

오늘은 근육을 빠지게 하는 나쁜 습관, 근육을 빠지게 하는 의외 습관들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러한 습관들을 고려하여 근육 건강을 유지하고 향상시키는 노력을 기울이면, 건강한 하루하루를 더욱 즐길 수 있을 것 입니다.

“면역력을 강화, 수분 조절로 붓기를 또 빼는데 도움을 줘”강수지 건강 관리 비법 공개

“6개월간 아몬드 이것과 함께 먹으면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어“ 미국 의사가 전한 아몬드 놀라운 효능

“붓기도 정말 많이 빠지고 탄력이 생기는 느낌도 들어” 하희라, 건강 몸매 관리 특급 비결 1가지

Leave a Comment